건강&보건&기아해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의 김장나눔 김치사랑

페이지업 2023. 4. 7. 09:25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웃에게 희망을, 인류에게 행복을 전합니다
우리는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할 때까지
지치지 않고 기꺼운 마음으로 이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발효음식 김치


김치는 배추, 무, 파 마늘등 소금에 절여서 각종 양념과 젖갈을 넣고 만드는 최고의 발효식품입니다.



건강에 좋은 김치의 효능을 보시면 너무 많지만 대표적으로 유산균의 정장작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유산균을 처방해 달라고 하니까

김치를 잘 드시라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정말 맛있고 건강에 좋은 김치, 모두가  드시고 건강했으면 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김치사랑으로 건강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할 때까지 지치지 않고 기꺼운 마음으로 이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https://intlweloveu.org/ko/introduction/

 

WeLoveU 소개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정성가득 사랑가득…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김장 선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행궁 앞 온정의 한마당

배추 3천 포기 들어갈 김칫소 준비만 이틀 걸려

싱싱·깨끗한 재료… 300명 봉사자 김장 담그기

8천㎏ 800개 김치통 담겨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

이국의 며느리 참가 한국의 전통·온정 ‘엄지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6일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한 ‘제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날 담근 8천㎏ 김치는 복지소외가정 800세대에 전달됐다.


판소리, 강강술래, 아리랑 등 16개 국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는 김장도 등재돼 있다. 

‘한국의 김치를 담그고 나누는 문화’라는 등재명에서 알 수 있듯 김장의 세계적 가치는 다름 아닌 ‘나눔’이다. 

이런 김장 고유의 가치를 보존하며 이웃과 지역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단체가 있다.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꾸준히 펼쳐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다. 

위러브유는 6일 수원시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열어 

8천㎏ 김장김치를 다문화ㆍ복지소외가정 800세대에 전달했다. 김치는 물론 훈훈한 정(情)과

 이웃을 돌아보는 이타적인 마음까지 널리 퍼뜨렸다.



■ 소외이웃 위한 ‘김장’ 수백 명 동참… 시민들도 감탄



화성행궁 정문 앞 광장은 새벽부터 행사준비로 북적였다. 

천막과 현수막, 김장용 테이블이 설치됐고, 그 위에 잘 절인 배추와 맛깔스런 김칫소가 차려졌다. 

배추의 노란 속잎과 파릇한 겉잎, 붉은 김칫소는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돌게 했다. 

고춧가루와 마늘, 무, 갓, 쪽파, 미나리, 갈치속젓, 생굴 등 갖가지 양념과 채소로 버무린 김칫소는 

잘 숙성돼 윤기가 흘렀다. 위러브유는 해마다 회원들이 직접 국내산 채소와 각종 양념을 준비한다. 

위러브유의 이런 정성은 새벽부터 김장을 준비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떠오르게 했다.



행사에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가운데)과 수원•화성지역 회원들, 수원문화재단 박래헌 대표이사, 김기정 수원시의원, 가수 이승훈과 윤태규, 배우 최예진 등 연예인과 각계 인사 약 300명이 참여했다. 자료출처 : 경기일보




8000kg 800통의 김장김치통... 김치를 담그지 못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주변의 분들도 보시고 부모님과 아이들도 함께 참여하는것도 좋은 교훈이 되니 뜻깊은 행사이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있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나눔 행사에 같이 참여하고 싶고 김치도 같이 만들보 보고 싶습니다.